pr

[이뉴스투데이]‘뉴젠P&P’, 2017 NPO 파트너페어 체험 부스 통해 나눔페이롤 상담 진행 2017-10-25 3685

 

<사진제공=뉴젠P&P>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공익활동을 돕거나 함께하고 싶은 파트너 기업, 전문가 그룹, 지원기관 및 NPO가 한자리에 모여 관련 정보와 인프라를 공유하는 자리인 2017 NPO 파트너 페어를 서울특별시와 NPO지원센터가 주관해 백범김구기념관에서 10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인적자원관리 전문 소셜 벤처기업 ‘뉴젠P&P’가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나눔페이롤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NPO는 Non Profit Organization의 약자로 사회 각 분야에서 공익목적으로 설립돼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이번 페어에서 뉴젠P&P는 경영지원기업으로 참여하며 여러 NPO들에게 뉴젠P&P ‘나눔페이롤’의 급여아웃소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페이롤은 2세대 급여아웃소싱서비스로서 급여, 상여 계산 및 이체 업무, 4대보험, 퇴직금, 연말정산, 원천세신고 일부 업무 및 관련 데이터까지 일체의 업무를 대행하는 사무지원 서비스다.

 

특히 연말정산대행서비스는 고객이 사용하던 프로그램으로 대행이 가능하고 세무법인 및 기업에서 최소 3년이상 경력자에 의한 서비스이며,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아웃소싱이 가능하다.

 

나눔페이롤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수 십년간 진행해온 급여아웃소싱의 전문성과 더불어 직원들 대다수를 사회적 약자 또는 소외계층에서 고용함으로써 이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 공익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뉴젠P&P 김영훈 부장은 “전문적 지식과 충분한 업무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혼모,탈북민, 장애우라는 선입견으로 사회에서 소외되어 있는 사람들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여 사회적 나눔을 실현하고자 나눔페이롤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NPO 파트너 페어를 통해 해외에서는 인적자원관리의 툴로 보편화되어 있는 급여아웃소싱을 국내에서도 대중화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으며, 여러 파트너 기업, 전문가 그룹, NPO 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나눔페이롤을 통한 사회적 공익활동을 모색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뉴젠나눔페이롤은 세무사랑Pro, 케이렙En, e-공단, KRP4.0 등으로 중소기업 ERP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뉴젠솔루션의 자회사 ㈜뉴젠P&P의 주요사업부문으로서 뉴젠의 IT기술과 동종업계 15년 이상의 경력자들로 구성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다.

 

김태형 기자  news@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   이전▶